2학기 7주차 3교시 한서4권 처음부터 54-4 소무까지 > 목요 감이당 대중지성

목요 감이당 대중지성

홈 > Tg스쿨 > 목요 감이당 대중지성

서브배너_목성.png

2학기 7주차 3교시 한서4권 처음부터 54-4 소무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지영 작성일19-06-24 21:41 조회1,353회 댓글0건

본문

권51 가추매노전 (가산 추양 매승 노온서)

 권52 두전관한전 (두영 전분 관부 한안국)

 권53 경십삼왕전 (임강민왕 하간헌왕 임강애왕 노공왕 강도역왕 교서우왕 조경숙왕 중산정왕 장사정왕 광천혜왕 교동강왕 청하애왕 상산헌왕)

 권54 이광소건전 (이광 이릉 소건 소무)


 이번주 한서4권에서 만난 인물들 입니다. 인물들이 하도 많이 나오고 한자도 어려워서 누가 누구인지 머리속에 들어오지 않아서 한번 주욱 적어보았습니다. 이번 분량에서 인상적 이었던 것은 할아버지가 세운 나라가 안정이 되자 지분도 없는데 악행을 저지르는 후손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책에는 가학적 악행의 모습을 매우 적나라하게 묘사하고 있는데요. 이들 문제의 후손들이 많은 걸 가졌으나 하는 일 없이 평생을 보내다 보니 남을 괴롭히며 지옥에서 살게 됩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들의 삶이 할아버지 유방과 연결되어 있지 않을까하는 엉뚱한 생각이 듭니다. 할아버지께서 나라를 세우기 위해 수많은 피를 보았습니다. 그 업보가 다 어디로 갔을까요.후손들에게 내려온 것이 아닐까요?그리고 못된 후손들을 두둔할 생각이 아니라 그들의 악행이 단순히 심심해서 저지르는 것일까요? 그리고 같은 잘못을 저질러도 권력이 있는 자들이 더 비난받아야 하는 것일까요? 궁리를 더 해봐야 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